고객센터

공지사항

경기도, 임진각 관광지 무장애 시설로 환경 개선

페이지 정보

  • 작성자관리자
  • DATE2022-06-13

본문

관광약자 및 영유아 동반 가족 친화형 화장실 설치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경기도는 무장애 관광시설 조성을 위해 임진각 관광지 공간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도민 제안에 따라 ▲평화누리 산책로 턱 없애기, 포장면 평탄화, 경사면 완화 ▲시설 노후화로 방치된 휴식 공간인 '생명촛불 파빌리온' 지붕 테라스에서 내부로 연결되는 계단 설치, 전면 유리 설치, 내부 휴게 공간 및 화장실 재단장 ▲남녀 모두 돌봄에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친화형 화장실 조성 등을 개선했다.

특히 신설 화장실 2개 가운에 하나인 평화누리 화장실은 주변 철책선과 어울리게 군 벙커 형식을 차용하고 주변 언덕과 연결, 쉼터와 전망대 역할을 하도록 했다.

나머지 수풀누리 화장실은 최근 행정안전부 우수놀이시설로 지정된 누리성 모험놀이터 가까운 곳으로 옮겨 어린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밝은 색상으로 외부를 꾸미고 출렁다리가 연상되는 보도교로 연결하고, 흙놀이 후 바로 깨끗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외부에 개수대를 설치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임진각 관광지 공간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임진각 관광지가 장애인, 영유아 동반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시설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 없이 누구나 관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본 사이트의 모든 고객서비스는 리스팩트유(RespectU)에서 진행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여행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여행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