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공지사항

"누구에게나 편안" 75세 어르신들 '무장애 제주 관광'

페이지 정보

  • 작성자관리자
  • DATE2024-04-22

본문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전국 최초로 진행된 '제주 무장애 여행주간'을 맞아 고령자와 장애인 등 관광 약자들이 19일 올레길을 걸으며 제주관광에 나섰다.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이날 제주 올레길 10코스(화순-모슬포 올레) 휠체어 구간에서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를 열었다.

관광 약자에 대한 인식개선과 제주 무장애 여행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한 이번 행사에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주도농아복지관 등 10개 기관 90여명이 참여했다.

관광 약자는 관광 활동에 특별한 배려가 필요한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가족을 말한다.

올레길 10코스 휠체어 구간은 포장도로로 조성돼 있어 휠체어와 유모차 접근이 용이한 구간이다. 사계 해안부터 송악산 입구까지 경사가 완만하고 인도의 폭도 넓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는 휠체어를 타거나 천천히 걷는 등 편안한 모습으로 제주의 풍광을 즐겼다.

특히 '모두의 제주 여행'에 참여한 시니어 참가자들은 평균연령이 75.2세인데도 완주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지난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무장애 여행주간'은 관광 약자가 직접 참여하는 '모두의 제주 여행', '무장애 여행주간 혜택 모음' 프로모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모두의 제주 여행'은 1회차 고령자 편(18∼20일), 2회차 안내견 동반가족 편(19∼21일), 3회차 지체장애인 편(23∼25일), 4회차 시각장애인 편(25∼27일) 등 4차례의 다양한 대상과 주제로 열린다.

'무장애 여행주간 혜택 모음' 프로모션은 무장애 여행 주관 기간 제주를 여행하는 관광 약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항공사, 호텔, 관광지, 렌터카, 면세점 등 30개 관광기업이 자발적으로 할인권과 패키지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자세한 혜택 내용은 비짓제주 홈페이지 같이가치(https://www.visitjeju.net/u/Df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를 찾는 관광객 중 약 16%가 관광약자에 해당하지만 이들을 위한 시설과 콘텐츠 등의 관광 수용태세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라며 "누구에게나 편안하고 장애물 없는 제주 관광을 실현하기 위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출처 : 연합뉴스 (https://m.yna.co.kr/amp/view/AKR20240419095100056)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제주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

[제주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jc@yna.co.kr

 


 


본 사이트의 모든 고객서비스는 리스팩트유(RespectU)에서 진행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여행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여행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